증권 계좌에서 수익금을 인출하자.

뚜렷한 방향성을 갖고 있지 못한 시장이 되고 있다. 변동성은 극단적으로 흐르고 있으며, 위험 관리의 중요성이 백번 천번 강조되어도 모자람이 없는 시장이다.

최근 장세 흐름과 앞으로의 시장을 연장선 상에 놓고 고려해본다라면 중국, 그리스의 문제를 떠나 떠나간 투심을 어떻게 되돌릴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개인, 외국인, 기관 어느 집단이 되었던지간에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는 시장이다. 개인들만 연이어서 물타기에 나서고 있으며 그 조차도 확신이 없다. 종목군들의 변동성은 극단적으로 하루 40% 내외를 움직이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외국인은 혹여 발생치 모를 리스크에 대비하여 계속적인 매도세로 일관하고 있다. 그에 편승하여 기관 역시 동일한 수급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전일대비등락률 화면을 통해서 본다면 상승 종목은 분명 넘쳐나는것 같지만 급반등 수준에 머무는 종목이 현저히 많다. 일정분 추세를 형성하였다라기 보다는 뜬금없이 반등을 보여준다. 그러한 종목을 미리 매수하여 수익을 내겠다고 덤빈다면 보통은 내 종목 빼고 다 상승하는 웃지 못할 상황에 마주하는 경우가 빈번하다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금요일 장이기에 다소 약세 움직임을 보여주지만, 월요일 장 그에 못지 않다. 차분히 생각하고 임하더라도 결코 늦을 일이 없다. 서두르지 말자.

비가 내릴때는 그것을 억지로 맞으며 길을 걸을 필요가 없다. 잠시 쉴 곳이 있다면 쉬었다 가도 된다. 내가 갖고 있는 칼이 혹 무뎌지지는 않았는지 어디 이가 상한 곳은 없는지 점검하고 다음 행보를 위해 컨디셔닝을 취하여도 될 법하다.

허구 헛날 자신이 최고라고 자각하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오만과 자만 그리고 독을 잔득 품고 이곳 저곳에서 휘저어 봤자 힘만 낭비한다.

집중 매매를 하기 위해 잠시 쉬자. 잠시 내리는 비일 뿐이다. 시장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상승을 반복하고 전고점을 돌파할 것이다. 설사 그 반대 상황이 발생한다 할지라도 결국 시장은 반등 이상의 상승폭을 보여준다. 그것이 증권 시장 더 나아가 자본 시장이 존재하고 성립될 수 있는 이유 이다.

주식 매매는 돈을 벌기 위해 하는 것이다. 언제가 터질지 모를 대박을 위해 흔히 말하는 개미 처럼 부지런히 이곳 저곳 기웃거리며 깨지기도 하고 얼마 안되는 수익금보다는 수익률에 희망을 갖고 다음번 거래에선 이전에 얼마 안된 수익금을 만회하려 무리수를 두는 베팅을 하고 그것이 의도대로 좋은 결과를 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허다하다. 주식이란게 본래 그러하다. 누구나 쉽게 수익내고 부자되면 그 어찌 말이 되겠는가?

수 많은 인연을 맺다보면 실패하시는 분들과 성공 하시는 분들의 차이점을 극명하게 보게 된다.

실패자들에 대한 이야기는 일단 제쳐두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절대 한방을 노리지 않는다. 그들도 안다. 이제와 터질 대박 과거에는 왜 터지질 않았고 그것을 희망 삼아 이 시장에서 패자로서 버틴다는게 얼마나 힘든지를…. 그래서 결코 한방을 노리지 않는다.

누구나 1%의 수익을 낼 수 있지만 꾸준할 수는 없다. 다들 쉽게 무시하는 수익이지만 이것을 꾸준히 이어나아가는 것만큼 경이로운 수익은 없다. 그저 쉽게 간과할 뿐. 한번 해보자.

안정적으로 꾸준하게 작든 크든 수익을 낸다라는 것.

가계의 월 고정 지출 비용 이상의 수익을 증권 시장에서 거두어 월초, 월말에 인출 할 수 있는 것.

최소한 주식 매매를 하면서 그 정도의 습관을 들여야 하는 것이 아닐까?

단 한번도 인출 해본적 없는 이들이 시장에서 대박을 꿈꾼다. 이번이 마지막이란 굳은 다짐과 희망을 안고…

생각을 바꾸자.

단돈 1만원이라도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보자. 돈의 액수가 아니라 그보다 큰 자신감을 반드시 당신에게 안겨 줄 것이다.

자신감이 증가되는 만큼 수익 금액의 규모 역시 커지게 될 것이다.

트레이더라 그것이 아니면 투자자라 할지라도 사람 노릇하고 밥값은 하자. 차분히 꾸준히 수익을 이어나가도록 하자.

나는 오늘 내일 당장 100%, 500%의 수익을 내는 것보다 5년뒤 10년뒤 그 이상의 시간 뒤에도 이 시장에서 작든 크든 꾸준히 수익금을 인출하고 생존해 나아가며 심리적으로 안정된 사람이 진정한 승자이고 성공한 이라 생각한다.

이 글을 읽는 당신 또한 나와 같은 생각을 하리라 생각한다.

생각을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