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3.11] 2011년. 향후 25년간 지구를 지배할 신(新)산업혁명

녹록치 않은 시장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오고 있습니다. 그간 여러분들의 계좌는 어떠하셨는지요? 먹기도 하고, 잃기도 하는 그러한 매매가 지속되어 왔다면 분명 자신에게 문제가 있음을 직시하시고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 인간 본성을 역행하는 뼈를 깍는 고통을 수반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물론, 그와 정 반대로 아무렇지 않게 겸손하게 인정하고 바로 고칠 수도 있겠으나, 시장 앞에 겸손치 못하기에 의지와는 다른 매매가 지속되는 것이기에 트레이딩 장애를 극복한다는것은 그리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반드시 언젠가는 꼭 해낼 수 있습니다. 이른바… 냉혈한… 더 나아가 차가운 피가 하르는 주식형 인간.

금일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외국인들의 1조원에 가까운 매도세를 방어해주는듯한 상황을 연출하였으나 사실상 핵심은 ‘이탈’. 즉, 외국인들이 수익/손실 여부와 관계없이 그간 시장을 상승시키며 투입한 자금을 회수해나아가는… 대한민국 입장에서 바라본다면 강건너 불구경하듯이… 넋을 잃고.. 망연 자실 할 수밖에 없는 무기력한 상황이 금일 펼쳐 졌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뜻하겠습니까? 그렇습니다. 아직까지는 시장이 반등과 지지를 예단하기에는 돌발 악재 변수가 남아있으며 그것이 국가간 또는 기업간의 정치적 문제를 넘어선 금융시장 내부의 변수를 뜻하며 그것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으나 눈에 보이는 객관적 변수만으로 시장을 함부로 예단할 수 없게끔 만든다는 것입니다.

시장이 살얼음판을 거니느듯한 횡보성을 강하게 띈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함부로 예단할 수 없지만, 지난 2000pt 돌파를 힘겨워 하던때를 떠올리게끔 하는 지루한 하락 추세 방향성이 강한 횡보성을 띄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지속여부입니다. 금일 시장 수급 변수로 판단하면 부정적 판단을 버릴 수 없으나, 이전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시장은 결과론적인 상승을 보인다를 떠올린다면 타이밍! 즉, 시간과 인내를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통제하느냐가 트레이더로서의 승패를 결정지을 수 있는 때임을 다시한번 자신에게 각인 시켜야 할 때입니다.

금일 시장의 화두 변수로서는 금리. 즉, 인상 여부와 몇%를 인상할지 여부였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금리 변수를 완벽히 배제한체 자기가 가고자 하는 길을 유유히 나아갔으며 기술적 분석상 특정 이평선에서의 지지. 즉, 가격대 지지여부와 돌파여부가 핵심 변수로서 시장의 전환 시그널로서 인식하고 매매에 적극 활용하여야 할것이며 그 타이밍을 인내심을 잃지 말며 지속적으로 집중력을 잃지 말고 관찰하여야 할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조급한 마음. 무언가에 쫒기는 매매를 현 시장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행하게 된다라면 개인 트레이더로서 시장의 룰을 어기는 벌로서 극단적 상황에 처할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자신에게 유리한 시장 상황을 기다리는 트레이딩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양한 분야에 정보전달 수단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인포그라피(Infography) 데이타 중 하나를 소개해드립니다. 여러분들께 마인드맵(Mindmap)을 통해 전해드리고자했던 내용을 잘 담고 있는 중요한 인포그라피입니다. 현재시점 2011년을 기점으로 금융, IT(H/W, S/W), 바이오, 로봇, 신소재, 녹색에너지, 유비쿼터스을 기점으로 다양한 분야에 새로운 산업혁명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큰 혁명을 이끌 중요 산업은 역시나 녹색과 인공지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녹색은 이미 널리 알려진바와 같이 녹색성장, 혁명, 에너지 등의 다양한 슬로건을 내세운 캠페인과 산업 각 분야별로 서서히 영역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는 머지 않아 우리들의 생활과 떌래야 땔 수 없는 가장 중요한 필수적 요소로서 받아들여지게 될 숙명적 산업이며 가장 큰 돈이 오가는 새로운 시장으로서도 우리에게 인식될 중요한 정보이자 이론이자 지식이기에 지속적으로 여러분들께 강조하고 또 강조해 드리며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는 방안을 제시해 드릴 것입니다.

그와 함께 A.I 즉, 인공지능에 대해서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성을 띄며, 현재부터 앞으로의 먼 미래까지 우리의 생활가전제품을 비롯한 온 산업군에 적용될 기술로서 현재의 응답(반응)형 A.I가 아닌, 인간의 신경망을 본뜻 스스로 사고할 수 있는 S/W, H/W의 발전과 그로인한 산업 수혜주와 파생 분야를 총 망라한 중장기적 투자를 제시해드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결코 녹록치 않은 흐름을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으나, 단지 이것만을 가지고 우리가 낙담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시장은 결과론적으로 상승할 뿐이며, 현재의 악화는 순간에 지나지 않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그와함께 부를 향한 열망을 더더욱 커져 나아가며, 기업(국가)간의 경제 논리를 바탕으로한 정치 싸움은 돈의 흐름을 어느곳으로 흐르게 할지 결정할분 결코 댐을 쌓아 막을 수 없다라는 것입니다. 일회일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장은 항시 변화하고 발전하며 생성과 소멸의 과정을 거쳐 우리가 과거에 언제 그리 낙담했냐고 되물어 올것이며 대다수의 개미가 시장을 신뢰하지 못한채 비관하는 사이에 다시한번 시장의 상승 추세에 소외되어 큰 기회를 놓치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잃지 마십시요. 트레이더의 경쟁 상대는 눈에 보이지 않는 불특정 다수이며, 그들이 얼마만큼 노력하는지를 알 수 없기에 시장을 떠나지 못하는 한 죽을 힘을 다해 누구보다 앞서나아가겠다는 각오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그럴 자신이 없으시다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여유로운 투자를 행할 수 있는 대안을 반드시 찾으시길 바랍니다.

부자가 되실 것입니다. 마음 속 깊이.. 오랫동안 간직해왔던 그 모든 한을 푸실때가 머지 않아 올것입니다. 기적도 행운도 아닙니다. 그간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 머지 않아 달콤한 과실로 여러분들의 마음을 듬직하게 채워드릴 것입니다.

모두들 시장에서 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