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17] 반등국면에서의 단기 악재 대응 방안

현재의 시장은 트레이더에게 참으로 큰 인내심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간 현재까지 이루어진 횡보성 짙은 하락장이 언제쯤 반등 국면에 들어설지 참으로 많은 고민이 교차하는 때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항시 그러합니다. 시장이 상승인지, 하락인지에 무게를 두기 보다는 어떠한 식으로 어떻게 대응하여 손실을 최소화 할 것인지, 그와 반대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여야만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지. 그렇다면 현재의 장세에서는 손실 최소화에 집중하며, 반등매매에 집중하여 저점매수를 목표로 집중력있는 시장 관찰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전일 그리스의 추가 금융지원 합의가 이루어지지 못한 영향으로 인한 다우지수의 하락과 연동성을 띈 모습으로 아시아 전반에 걸쳐 시장 하락 흐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간 상당기간 수많은 언론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노출된 재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시장 영향력을 이렇게까지 미칠 수 있다라는 것이 아이러니컬한 부분이긴 하나, 일단 시장이 인정하는 방향성대로 따르는 것이 트레이더의 본분이기에 오늘과 같은 장에서는 일정분 집중력있는 관찰을 통해 종목을 선별하고 상승 추세가 확인된 종목 위주의 포트폴리오 구축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현재의 장이 일단은 반등국면에서 발생한것이기에 일단은 악재로서 받아는 들이되 빠른 시간내에 해당 악재는 소멸과정을 거칠 것이기에 일단 현재의 장을 바닥에 근접한 부근으로 보며, 큰 상승폭을 기대할 수는 없으나, 빠른 대응전략으로 단기적인 수익을 노리는대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시장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는 여러번 정회원님들을 비롯한 무료 공개 방송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박스권 내에서의 2050pt 돌파 하락 여부에 따라 리스크 관리를 하되, 일단 시장 지수의 2050pt 부근에서의 유지 여부에 따라 저점 매수 및 피라미딩 베팅을 통한 단기 수익을 노리는 트레이딩에 임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들 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