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런 미친놈이 다 있나..

아마도 지금의 시장의 제목과 같은 말을 듣는 이가 수익을 내는 트레이더일거라 생각한다.

시장이 더 오를지 내릴지에 대해서는 큰 관심은 없다. 어짜피 추세를 추종하는 트레이더에게는 예측보다는 대응이며 오늘의 가격이 내일을 결정 짓기에 그러하다.

추세를 쫒는다며 미래를 알려하는 이들이 많지만 그것은 그저 유행을 쫒는 것일뿐. 가격 움직임의 방향성을 추종한다라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길게 다양한 이야기를 읖조리는게 맞을터인데, 아직까지 KOSPI지수가 하방 지지가격대를 무너트리지 않기에 실상 잔파동에 대해서는 우직하게 무시하며 거래 또는 보유를 지속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로운 시장이다.

요즘장.. 되려 상승하니 두려움을 느끼거나 시장이 이상하다는 궤변을 늘어 놓는 이들도 있다.

시장을 왜곡하지 말자. 하락을 하든.. 상승을 하든… 그 자체가 시장이다.

우리는 언제 과감해야 할지 또는 소심해야 할지를 결정 지으며 대응할뿐이다. 그러므로서 항시 손익을 상쇄시키며 수익을 키우는 것이 궁극적 목표.

과연 언제까지 지금과 같은 흐름이 지속될지 아무도 모른다.

다만, 최고점 매도에 대한 탐욕만 없다면 시장 평균 상승률 이상의 수익을 낼 것이다.

그 정도면 되는 것 아닌가?

조금 더 미쳐보자. 추세의 끝이 어딘지는 그 누구도 모른다. 갈때까지 가보는 것이다.

주변이들이 아무리 비아냥대고 놀려대도 돈 버는 사람이 승자다. 수익 포지션은 강하게 끌고 가자.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손실은 미련 따윈 갖지 말고 재빨리 정리하자. 그래야 손실을 수익을 상쇄 시키고 생존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good luck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