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넷플릭스)로 하는 영어 공부

뒤늦게 영어 공부 삼매경 중입니다. 너무 늦지 않았나?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그저 묵묵히 참고 하다 보면 조금씩 나아지겠지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혹은 웹상에 알려진 수 많은 문법책 중 고르고 골라서 구매한게 다섯권이 넘어가고 그 외에 작문, 회화, 패턴, 어휘, 킨들까지 정말 별거 다 산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것 저것 도움 될만한 것들은 하나 둘씩 수집 하듯 쌓아 놓고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어떤 동기부여를 받을때 이렇게 저질러 놓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며, 실전 노력이 하기 싫을때 이렇게 준비만 철저히 하는 것 역시 상대적으로 마음이 편하기에 이번에도 괜한 돈지랄(?)을 반복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영어 공부라는것이 절대적 필요에 의해서 하기 보다는 자기 개발 차원에서 접근하게 된다라면 꾸준함을 갖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의욕만 앞서서 저와 같이 이것 저것 구매하는 것보다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것 역시 쉽게 찾을 수 있는 영역은 아닙니다. 어쩌다 보니 영어 공부 방법론(?)이라는 체계적 이론까지 판을 치니 말입니다. 저는 그저 재미나게 영어 공부를 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Native Speaker처럼 유창한 영어 실력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원활하게 읽고 & 쓸 수 있으면 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오로지 재미나게! Just for fun! 수험생 모드는 거부!

이런 저런 노력을 기울이다가 요즘은 Netflix를 통해 미국 쇼프로그램부터 드라마 등을 다양하고 손쉽게 시청 하고 있습니다. 평상시에 TV를 즐겨 보지는 않지만, 은근히 VOD 서비스를 이용하는 절 보니 이럴바에는 Netflix를 이용해보는건 어떨까? 싶은 생각에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Netflix는 자막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영어 입니다. 한글 자막 서비스도 제공된다고는 하는데 딱히 찾아 보질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영어 자막은 번거로운 작업 없이 쉽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점이 저에게는 강점이었습니다.

혹자는 자막 깔아 놓고 보면 무슨 소용이냐? 그런식이면 리스닝(Listening)이 전혀 안늘지 않느냐? 등등의 이야기를 하지만,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그저 이렇게라도 꾸준함을 이어 갈 수 있다면 그 자체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다보면 자연스레 예기치 못한 영역에서의 성장이 있을거라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여하튼, 덕분에 요즘은 틈틈히 Netflix를 통해 그간 전해 듣기만 했던 재미난 프로그램들을 손쉽게 보고 있습니다. 물론 몇가지 번거로운 점은 있습니다. VPN을 이용하여야 한다라는 것인데 요즘은 널리 알려졌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DNS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기존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 통신사별 별도 DNS 서버를 이용하게 됩니다. 물론, 저는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Google DNS를 사용하였습니다. 해외쪽 웹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다보니 반응 속도도 빠르고 무엇보다 Youtube 이용시 딜레이가 매우 적었기에 그랬습니다. 지금은 Netflix 덕분에 우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DNS를 이용하고, iPhone에서는 VPN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LTE망을 통해 외부에서 시청시에…. 혹은 Spotify 이용을 위해서…)

저는 SmartDNSProxy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Affilate Link여서 위의 링크를 통해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저에게 무언가 해택이 있긴 한것 같은데 그리 크진 않은 것 같습니다. 신경 쓰이시면 구글링하셔서 서비스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

여하튼,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처음에는 약 15일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 Netflix도 비슷한 기간  Trial 이용이 가능했던거로 압니다.)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속도는 분명 국내 DNS 보다는 느립니다. 그렇다고 전체 인터넷이 느린것은 아닙니다. 반응 속도만 느릴뿐 다른 여타 서비스 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약 2개월 가까이 사용해보니…) 그래서 추천 드립니다.

해당 VPN 서비스를 이용하여 Netflix를 접속하시면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걸림돌이 될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구지 아쉬운 점을 꼽는다면 살짝 아쉬운 웹 반응 속도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공유기단에서 DNS를 적용하여 유/무선 접속 Device에서 무조건 우회하여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해놓았습니다. 그래봤자 주로 Netflix만 이용하지만… 그래도 이래저래 속도를 제외하고는 평상시 신경쓰기도 힘들 정도로 무난하게 잘 이용 중에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시다보면 지루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저런 다양한 자료를 접하기도 하는 것이 능률적인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 생각합니다.

수험생처럼 문법 혹은 어휘만 판다든지, 토익, 토플 등의 시험 점수를 위한 영어 공부를 한다면 이것이 상당한 시간 낭비로 보일 수 있으나 이것 나름의 장점이 분명 있을테니 너무 비판적 시선으로 보지는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영어 공부… 재미있게 해야 능률이 오르지 않겠습니까?

저는… 대단히 큰 도움을 받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분명 이전보다는 좀 더 잘 들리고, 자막을 해석하는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또한 미국 녀석들의 문화도 어느 정도 익히게 되고 말입니다.

비용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한번쯤 도전 해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good luck!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