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 지금은 고점인가?

주식 시장이 현재 단기 고점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시점입니다. 여기가 고점인가? 싶으면 이내 급등하는 종목들이 속출하는 날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시장을 보며 이런 저런 고민을 합니다. 어디가 끝일까?

링크 확인하기.

늘 그러하듯 그런 망설이는 생각이 수익을 뒤쫓게 만들며 조급한 마음을 갖게 합니다.

일단 시장은 풍력, 수소, 전기차, 더 나아가 대북주까지 테마의 순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매매하는 방법 말고는 없는 상황입니다.

조금 더 빠르게 상황을 인지하고 재빠르게 갈아타는 전략을 취하든 이미 만들어진 종목의 눌림목에서 대기하는 전략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앞서 포스트에서도 밝혔듯이 당분간 스윙 이상의 거래에만 집중하려 합니다. 단기 매매에 대한 피곤함과 개인적으로 대응이 어려워진 부분들이 있기에 그러합니다.

이미 만들어진 종목의 눌림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지를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내가 스켈 또는 데이라면 분봉에서 찾아야 할 것이고, 조금 더 길게 본다면 일봉이 될 것입니다.

장중 급변동하는 종목이 많은 만큼 이미 상승 중인 종목에서 짧은 수익을 챙기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명확하고 확실한 자리에서 기다리는 매매가 필요해 보입니다.

3 thoughts on “주식 시장 지금은 고점인가?”

  1. 작년에 이 블로그를 알게 돼 좋은 글 늘 잘 보고 있습니다. 본문과 무관한 내용이라 죄송합니다만 혹시 주식양도세 세법개정안 시행시 시장 변화양상에 대해 어떻게 예상하시는지 코멘트 한번 해주실 수 있을까요? 개정안대로 밀어붙이면 유동성이 많이 죽을 것 같은데 이제까지 해왔던 트레이딩을 계속하며 수익을 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 ㅜ.ㅜ

    Reply
    • 글쎄요.. 정책이 워낙 다변화되고 있어서.. 크게 신경쓰고 있지 않네요. ㅎ 정해지면 그때가서 대응해야죠. 벌써부터 걱정하기에는 시간이 아직 많아서요… ㅎ

      Repl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