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6.22] 돈이 있어야 돈을 벌지 않겠습니까…? – 트레이더에 대한 열두번째 고찰

시장은 유유히 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보여줍니다. 그간의 시장 변동성과 방향성. 즉, 지속되는 횡보는 시장의 상승보다는 하락을 불러올 가능성이 매우 크며, 그것은 코앞까지 다가온 상황임을 누누히 강조.

현 시점 지수 1878pt (반올림하여 1880pt)으로 공지를 지키지 못할시, 최근 시장 횡보 흐름세와 기타 변수를 통하여 큰 하락 가능성 제기. 그로인한 자금 확보 촉구.

현시점에서 지수 1860pt 단기 저점 확인 돌파 하락시 최종 지수 저점 예단 불가. 약 1780pt 정도로 점은 치나, 그것은 그저 미확실성을 너무 띄고 있기에 확정적 결론이 나오게 될시 별도 공지 예정.

이번 역시 작년 7월 대폭락 그리고 그 이후의 자잘할 하락 역시 이번 5월 중순 하라. 그리고 오늘 까지 통틀어 철저한 리스크 관리가 빛을 발하는 상황을 연출 하였습니다.

항시 그러한것입니다. 시장이 오를지 내릴지에 지나치게 관심을 갖지 아니하면서도, 시장 방향성을 대응의 관점에서도 충분히 리스크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많은 시장 참여자분들이 잊고 계십니다. 한낱 잠시 동안의 요행이 빚어낸 희망에 사로잡혀 단시간내에 원금을 회복하고, 금방 부자가 될것 같은 마음에 무리수를 두십니다만, 결국 누적 손실로 인해 막상 큰 수익을 낼 수 있을떄, 돈을 벌지 못합니다.

즉, 시장의 본질을 잊고 계십니다.

돈이 있어야, 돈을 벌 수 있다라는 것을….

리스크 관리라는 것은 시장을 정확히 예측함으로서 얻게되는 결과가 결코 아닙니다. 그저, 시장 앞에 항시 겸손하며 왜곡하지 아니하고, 시장의 Fact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면서 얻게되는 시장 앞에 겸손한 자들에게 주는 시장의 선물과도 같은 것입니다.

아마도 이번 하락이 빚어낸 결과가 강제 장투와 손절이라 쓰고, 투매라 일컸는 상식 밖의 일이 발생할것으로 생각됩니다마나, 그 또한 어찌 할 수 없는 것이겠지요.

잊지 마세요.

돈이 있어야 돈을 벌 수 있다라는 시장의 본질을….

큰돈이 있어야 큰돈을 버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되려, 100만원으로 수익을 못 내는 자는 절대 1억으로도 마찬가지의 결과를 얻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자신이 생각한 시장 투입자금을 원금으로 칭하였을때, 해당 자금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필히 아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아마도, 초짜라면 하락자 2번에 계좌가 초토화 될 것입니다. 돈을 잃지 않는 것 역시 고수의 영역임을 아무도 인정 안하더군요. 매일… 그놈의 대박…

앞으로 터질 대박.. 지난 수년간.. 수십년간 왜 안터졌을까요… 이제라도 정신 차려야 될 프로페셔널한 분이 너무 많네요… 거짓은 감추고… 과대포장된 허위사실만 들어낼뿐…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