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매매 원칙 형성시 참고했던 자료입니다. 필요로 하신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 합니다. ^^
- 하락하면 안될 지지선 라인에서 오르는 중 종가 역햄머 음선은 익일 추가하락 확률 80% 이상이다.
- 반등이 나올 캔들에서 반등의 90%이상의 손실은 익일 추가 하락 확률 80% 이상이다.
- 예전에 강했던 주식이 폭락후 반등에도 가장 강하게 나온다.
- 폭락후 반등 2일째는 종목별로 명암이 엇갈린다. 즉, 강한 것은 강하게 약한 것은 곧바로 밀리는 경향이 있다. (밀리는 것은 주고 밀린다고 생각한다. 주고 밀린다…. 긴음선) 종목의 선별과정이 필요하다.
- 폭락후 반등 3일째는 고점 갱신후 조정이다. 3일째 조정은 크던 작전 맞고 간다.
- 폭락후 반등 3일째는 폭등주가 탄생한다. 조정없이 가전디… 있더라도 짧게 맞고 가는 종목이 나올수도 있다.
- 주도주가 밀릴때가 종합(지수)의 반락시점이다..!!
- 선물. 현물 즉… 외인의 현물매수가 선물보다.. 종합을 움직이는 힘이 강하다.
- 주도주가 사라질때까지 다른테마로 가지 않는다.
- 단기고점을 돌파한 종목이 상한가 시현후, 익일 6%이상의 시세가 나오지 않으면 반드시 시세를 주고 죽는다.
- 같은 테마는 선도주가 죽기전에는 같이 살아 남는다.
- 3시간이상의 호이보는 선물과 옵션, 현물에서의 변동을 가져온다.
- 2적이 철저하게 완성되면 3적은 반드시 형성된다.
- 저점과 단기고점은 기관이 잘잡고 외국인은 추세매매를 한다.
- 종합의 시가 마이너스 출발시 개별종목이 아침 6%이상의 갭상승은 상한가로 가는 힘이 강하다. (코스닥의 경우)
- 신규상장의 경우 폭락후에 10여일간의 이중바닥 저점 형성은 단기틈새시장을 형성하여 시세를 주는 경우가 강하다.
- 단기 자금은 한곳으로 절대 몰릴 수 없다. 계속적으로 순환한다. 테마들이 고점에서 밀린다면 다른곳으로 재빨리 이동한다. 고수는 움직이는 곳으로 계속해서 돌아다니며 수익을 계속 내는 것이다. 이러한 자금의 흘므을 빨리 읽는 투자자만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 급락 종목의 경우 단기 이중바닥은 약 10~15일 안에 형성되어 진다.
- 미국 시장의 기업실적발표 전에 한국기업의 주가는 미리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 나스닥 선물 -7포인트 하락의 6시간 이상의 유지는 미국증시가 폭락할 확률이 80% 이상이다.
- 반대로 미국증시의 3적은 제외하고는 나스닥 선물 7포인트 이상의 6%이상의 유지는 미국증시가 상승할 확률 80% 이상이다.
- 폭등한 종목의 경우 1차단기지지라인은 20일선이다. 지수의 저점을 정확히 집어서 같이 매매하여야 알수가 있다.
- 폭등한 종목의 경우 2차단기 지지라인은 상승 2파의 연속고점이다.
- 폭등한 종목의 경우 3차 단기 지지라인은 60일 선이다.
- 폭락후 반등도 같은 테마로 상승한다.
- 기관과 외인의 현선물 동시 매수, 매도는 한방향으로 갈확률을 높힌다. 메이저들의 움직임이 강할때.. 이런쪽으로 편승하는 힘이 강하다.
- 이중바닥은 단기적으로 볼떄, 하락리스크보다 상승리스크를 높힌다.
- 급등종목의 경우 6약 7조정 양상을 띤다. 6개의 강한 양선은 7번째 급등 후 조정 모습이 많다.
- 신규상장후 폭락한 종목의 단기 반등라인은 거래가 터진후 4일째일 경우가 많다.
- 장이 하락 마무리 단계 이거나, 폭락장일 경우, 거래량, 자금규모, 가격규모가 작은 종목이 테마로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 장이 하락마무리 단계이거나 폭락장일 경우 관리종목과 그동안 소외된 종목이 테마를 형성할때가 많다.
- 2음선에서 지수가 폭락일 경우, 3음선을 형성하지 않고 양선을 내려는 경우, 상승으로 턴할 확률이 아주 높다.
- 바닥에서의 시세가 없는 3적은 (3번째 양선) 3바닥과 동시에 상승의 원동력이 된다.
- 6적 7조정은 반대로 6흑 7반등의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다.
- 3적 1조정 후 양선은 전고점을 뚫는 반등을 가져올 가능서잉 높다.
- 3적 2조정 후 양선햄머형은 전형적인 상승반전형 패턴이다.
- 보통 종합주가지수는 6개월내 전저점 전고점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선물을 볼 때 피봇라인은 중요하다.
- 종합주가지수의 상당히 강력한 이격률지지라인은 87이하이다.
- 살아있는 종목은 적어도 20일선 위에서 10일이상 거래된 종목이다.
- 이동평균선의 60일선은 중기지지라인이다.
- 이동평균선의 120일은 장기지지라인이다.
- 단기지지선의 10일의 배는 20일이다.
- 전저점에서의 양음선 비석형은 상당히 신빙성을 가진다.
- 1월 한달동안의 주가는 그해를 가늠하는 경우가 90% 이상이다.
- 연속된 음선의 반등라인은 전일 음선의 50%이상의 갭상승이다.
- 3적 2음선일 경우 2음선이 2일전 대양봉의 50%이상의 가격이면 반등권이다.
- 선물의 플러스권 3시간 이상의 횡보는 큰낙폭이 없다는 결론이다.
- 낙폭과대의 반등은 장중 선약 후강의 법칙을 따른다.
- 당일 상승의 조정폭은 상승폭의 1차 25%, 2차 50% 선이다.
- 3차 지지라인은 75% 마지막으로 상승폭의 마주보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