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적으로 계좌와 지수는 무관해야 한다.

날이 무척이나 덥습니다. 계속되는 더위에 자칫 방심하다가는 컨디션의 난조가 오래 될 수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들 잘 챙기고 계신가요?

트레이더라면 컨디션이 곧 수익으로 직결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부로 시장은 2020pt를 지지반등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상 시장 구성 종목은 이전과는 크게 다를 것 없습니다. 가는 놈만 가고 그렇지 않은 녀석들은 제자리 걸음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시장을 마주하며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할테지만, 과연 자신의 증권 계좌의 손익이 전체 시장 움직임에 따라 동일한 모습을 보이는지를 생각하여야 할 것입니다.

손실을 보면 시장 하락때문이라고 합리화를 하는 경우는 있으나, 수익시 시장 덕분이 아니라 자신 또는 어느 누군가의 덕분이라 입에 단내가 나도록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달리 생각합니다.

우리 트레이더의 증권 계좌는 실상 시장 지표값과는 되도록 무관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야지만 오래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오래 살아남아야 기회를 붙잡을 수 있습니다.

본인 계좌와 시장을 연관 짓지 마시길 바랍니다. 트레이딩을 적극적으로 또는 공격적으로 행할지 여부 또는 전체 방향성만 체크하시더라도 관계 없는 시장입니다.

각 종목의 상승 추세에만 모든 신경을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해야만 바짝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덧붙여.. 지금 당장 계좌의 손실이 누적되고 있다면 뭐든 문제가 있는 것이니 빠른 조치가 필요로 할 것입니다.

후일 큰 수익을 줄것이라면 지금 당장 최소한 손실은 없어야지만 합니다. 그래야 후일 손실 회복을 수익이로 포장하며 떠들어대는이가 없을테니 말입니다.

good luck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