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이 보장되고 손실이 없다면 그 사람에게서 도망가라.

https://bit.ly/48ll3UT

주식 투자… 어렵고 힘든 길입니다. 그러나 많은 곳에서 결코 그렇지 않다는 유혹을 보내곤 합니다. 참 아이러니컬 합니다. 시장에서 대다수가 실패하고 많은 이들의 생과 사를 넘나드는 갈리김에서 인생 최악의 고통을 겪어가며 도태되고 재차 일어서는 과정을 반복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무시하는 일들이 너무나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많을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였습니다.

냉정히 이야기한다면 많은 어리숙하고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참여한 초심자(주린이)분들에게는 송구하나 결코 이 시장은 만만치 않습니다.

환상을 팔고, 기대감을 심어주며 비현실적인 미래를 제시하는 일련의 상황들은 이 시장에서 늘 반복되어 왔습니다. 그런 일련의 과정에서 누군가는 도태되며 누군가는 운으로 일시적인 수익과 그에 따른 행복에 취합니다.

성공… 그리고 실패.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고, 할 수 있으나 자제 합니다.

그저 가끔 이곳을 찾아와…. 글을 읽는 분들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며 성장하길 바랄뿐입니다.

늘 그러하듯 시장은 악몽과 길몽을 반복합니다. 그런 과정 중에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의 길을 걷는 트레이더가 하나둘씩 생겨나길 바랄 뿐입니다.

돌이켜보면 결국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혹은 실력을 갖추었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다 많은 분들이 깨닳았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그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s. 책을 써볼까 합니다. 결과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오랜 시간에 걸쳐서라도 시도를 해보려 합니다. 100% 공개하렵니다. 출판은 고려치 않습니다. 시장은 늘 변화하고 발전하기에 시대별 트렌드에 따른 말장난은 의미없기에 본질에 접근하려 노력하는 글을 써보려 합니다. 늘 그러하듯 단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된다면 나름의 성취감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계획은 실행과 함께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it.ly/48ll3UT
RANDOM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