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그간 예고되었던 화이자의 대대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성공! 앞서 블룸버그를 비롯한 다양한 언론사를 통해 알려진대로 12월 크리스마스 이후의 긴급 승인 신청에 대한 이슈로 인해 우리 시장에서는 제일약품, KPX, 켐온 더 나아가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팜 등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정 상 좀더 앞당겨진 부분은 있으나 일정분 예고 되었던 부분이기에 오늘 우리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주목해야 겠습니다.
전일 미 증시는 전일 대비 +1500pt 내외로 시작하였으며 결국 834pt로 마감하였습니다. 화이자 역시 폭등을 기대했으나 그간 상승 피로도가 있었던것인디 +8%대로 마감지었습니다. 그와 함께 항공, 리조트, 여행, 일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약세를 보였던 종목 및 섹터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우리 증시도 특별한 모멘텀이 있지 않는한 그에 따른 영향을 일부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운송쪽으로는 대한항공, CMO는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비롯한 제일약품 등의 강세 출발이 예상됩니다.
큰 시장의 흐름을 놓고 보았을 때. 지난주 목요일 양시장의 종가를 이탈치 않은 움직임이 만기일 이후까지 이어진다면 시장의 변동성이 클지라도 방향성은 상방으로 보고 대응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역외환율은 소폭 하락한 1113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원화가치 상승에 따른 반사 이익도 함께 고려해야 될 시점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추가 하락에 대한 가능성과 함께 관련 수혜주도 언급되고 있으나, 해당 사안은 KOSPI, KOSDAQ 시장 상승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수익 챙기는 거래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트레이더이고 시세차익을 남기는 사람들입니다. 주식은 거래 대상일 뿐이고요. 단타 치다 물려서 장투하는 우는 범하지 마시길 거듭 부탁드리며, 차분하게 시장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