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권내에서의 시장 횡보가 지속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아쉬운 시장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소소한 모멘텀이라 할지라도 존재하는 종목은 나름의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하니 종목에 집중하면 수익을 내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당분간 모멘텀에 집중하여야 합니다. 거래 시간은 장초반에 집중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오전 9시 10~20분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가 가장 적절한 변동성 구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는 눈치 살피며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옵니다. 10시경 이후로는 전체 변동성 구간 이후 시세 안착 여부가 결정 되는 시간입니다. 즉, 가져갈지 차익실현을 할지가 결정되는 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을 짓고 시장을 당분간은 바라보시는게 좋습니다.
중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다소 재미 없거나 맥빠지는 시장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한들 자신의 매매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강제적으로 부화뇌동하며 거래에 임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허나, 그간 중소형주 거래에 집중하신 분들은 이번 시장에서 차곡 차곡 수익을 쌓는것에 집중하여야 할 것입니다.
기준 가격이라 설정할것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시장보다 종목이 우선시되는 시장이며 시장 흐름에 앞서 거래할 종목과 현재 보유 중인 종목 관리에 힘써야 할 시장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