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핏보면 시장이 꽤나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조금 관심을 갖고 들여다보면 기회가 흘러 넘치는 듯 싶습니다. 실전에 임하면 그간의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느끼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추세 시장의 전형적인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고민할것 없이 보수적 관점을 유지해야 합니다. 매우 지루한 시장입니다. 저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이와 상반되게 매우 흥분되거나 별다른 변화를 감지하지 못했다면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는 고수이거나 원칙없는 실패한 트레이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여유있게 관조할 수 있는 것 역시 실력입니다. 혹 도움이 될까 싶어 짧은 글을 첨부하여 봅니다.
카드를 오랫동안 접었다는 이유만으로 최상의 패가 아닌 패를 들고서 이제는 서서히 베팅을 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쉰 번 연속으로 카들르 접었다 할지라도 다음에 들어오는 쉰한번째 카드가 좋지 않다면 패를 접는 것이 옳다.
일부 플레이어는 패를 접는 것에 관하여 보이지 않는 불문율이 있다고 생각한다. 몇 시간 동안 패를 접고 나면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한다. 스스로가 잘 훈련된 플레이어임을 입증했다고 여기고, 이제는 게임에서 죽지 않을 권리를 획득한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절대 그렇지 않다. 카드가 좋지 않다면 계속해서 패를 접어라.
부름이 있다면 서로 주고받음이 있을 것이요. 부름이 없다면 주고 받음도 없을 것이다. _양산. 중국의 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