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을 걸고 시장을 객관적으로 보도록 하자.

뚜렷한 방향성을 분명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달리이야기하면, 후일 시장이 좋아질 수는 있을지언정 현 시점의 시장을 무한 긍정으로 평가한다면 그것 역시 시장을 상당부분 왜곡하고 바라보고 있다라고밖에 할 수 없다라는 것입니다. 시장 관점을 각기 다른 이론과 경험으로 예단하고 재단하며 판단내리는 것에 있어서는 그 어떤 누구도 왈가왈부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겨서는 안되는 몇가지 원칙을 이야기 하고자 …

Read more…

Think big! Act small!

필자는 홀로 모든 것을 정하고 실행해야 되는 1인 기업이다. 달리 이야기하면 홀로 북치고 장구치고 수습도 하는 그저 그런 백수인듯 보이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 삶을 사는 사람이다. 앞서 글에서도 밝혔듯이 최근들어 필자가 안고 있던 문제가 있었는데, 바로 실행 또는 추진력의 부재였다. 무언가를 해내야만 한다라는 강박관념은 늘 항시 존재하였고 그것이 되려 내 스스로에게 매일같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였다. 그로인하여 …

Read more…

역산 스케쥴링(Backward Scheduling)

오랫만에 그간 취미삼아 구매해두었던 책들을 한권 한권 살펴보면서 요즘 내가 갖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려 여겨지는 책을 한권 집어 들었다. “실행이 답이다.”라는 책. 아마도 본래 천성에 가까운 게으른 성격이 있었지만 부쩍 중요한 시기에 거창한 계획과 말 또는 생각뿐인 것들을 제대로 실행치 못하는 내 자신 스스로에 대해서 염증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한 것들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