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Business

언제부턴가 난 내 영혼을 내 소중한 소리에 금액을 매겨 팔기를 시작했어 That’s one 더 많이 팔기 위한 섹션 체계적인 시스템 그리고 아이템 멈춰버린 네 시선의 초점 거품이 가득한 네 민첩한 프로모션 급한 마음 속에 끌려가는 불려가는 물러가는 너와 나는 왜 도대체 어떤 …

Read moreF.M Business

블로그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기존 호스팅 업체에서 Amazon 호스팅 서비스로 변경하였습니다. 계속되는 오류와 저품질의 호스팅을 견딜 수 없어 옮겼는데요. 그와 함께 블로그 디자인도 조금 더 가독성을 좋게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제 기준이기에 만족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향후 업데이트를 꾸준하게 하기 위해서 이런 저런 자료들도 …

Read more블로그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상승갭 상황에서는 시가는 매우 중요한 지지.

애써 돈들여서 상승갭을 보여준 상황에서 하염없이 주가가 하락을 한다? 그렇다면 그 종목은 끝난 종목이고. 이내 반등을 주며 상승을 하면 큰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러나, 그런 짧은 상승 과정 이후 재차 하락과 횡보를 지속해 나아간다면 결국 갭상승 시가를 만나게 된다. 지지를 할 …

Read more상승갭 상황에서는 시가는 매우 중요한 지지.

현재 시장 주도는 무엇인가?

현재 시장의 주도주는 무엇인가? 시장의 중심. 기술에 근거하여 거래하기 보다는, 현재 시장의 중심이 무엇인지. 그것이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지를 고민하며 거래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고민, 또 고민.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하는 시점.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장을 바라보며 손익에 상관없이 즐겁게 관찰하고 거래하는 트레이더가 되길. 여러분 모두 그러하시죠? 괜스레 바빠.. 요즘 블로그에 글도 제대로 못쓰네요. 흐규…

나는 어느 놈에게 먹이를 주는지

한 늙은 인디언 추장이 자기 손자에게 이렇게 말했답니다. “아가야, 우리 모두의 마음 속에서 두 늑대가 싸우고 있지… 한 마리는 악한 늑대로 그 놈이 가진 것은화, 질투, 슬픔, 후회, 탐욕, 거만, 자기 동정, 죄의식, 회한, 열등감, 거짓, 자만심, 우월감 그리고 이기심 이란다. 또 …

Read more나는 어느 놈에게 먹이를 주는지

명분을 찾아라.

어떠한 종목이 되었든지간에 자연 현상으로 인한 상승은 없다. 명확한 명분을 알아야 한다. 기억나지 않는다면 찾아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쌓이고 또 쌓여 강한 힘이 되어 줄 수 있다.

당분간 과거의 글들을 올려보려 합니다.

당분간 과거의 글들을 읽고 반성하며, 재정립하는 차원에서 올려보려 합니다. 올리는 과정 중에 생각이 바뀌거나 잘못된 점들은 수정할 것입니다. 물론 오타와 띄어쓰기는 당연히 고쳐야겠지요? 결론.. 한글 어렵…

강한놈의 면상에 돈다발을 집어 던져라.

“강한놈의 면상에 돈다발을 집어 던져라.” 주식매매를 함에 있어서 트레이더가 반드시 관심 갖어야 할 기본 전제는 관심 종목의 시세에 겸손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즉, 시세 강도가 약함은 주가 하락 확률이 크기에 매도로 대응함이 옳고, 강함은 상승 확률이 크기에 매수로 대응함이 옳다 할 수 있다. …

Read more강한놈의 면상에 돈다발을 집어 던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