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창통’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가?

오랜만에 서평입니다. 요즘은 예전처럼 책을 마음가는대로 아무거나 구매하지 않는 편입니다. 도서 정가제의 영향도 있지만 대다수 책들이 과거 여느때와는 다르게 그 질이 매우 저질인 경우가 많다보니 그저 고전서적을 읽거나 이따금 보석 같은 책이 출간되면 사보는 편입니다. 그런 습관을 갖고 있다가 몇몇 온라인 서점에서 중고 서적을 저렴하게 …

Read more

고집과 아집에 관하여….

나는 얼마나 유연한 생각을 갖고 있는가? 저 역시 나이를 한해 두어 먹으면서 이따금 놀라울 때가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 혹은 오래 알고 지낸 누군가를 만날때. 어느 누구든 어느 때이건간에 나 역시 한때는 증오하고 경멸 했던 그들과 다를 것 없는 모습을 점차 갖춰감에 흠칫 놀라지 않을 …

Read more

현 시장의 특징을 알면 수익 내기가 수월하다.

시장의 특징을 무시하고 늘 항상 같은 방식으로 시장을 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마다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도 다르고 그에 따른 전략 역시 다릅니다. 당연한것입니다. 그래도,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나름의 현 시장의 시즌(Season)을 설정한다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늘 시장의 성격을 구분지어야 합니다. 단적으로는 현금과 주식의 비중을 비례하게 가져갈 것인지, …

Read more

Macbook Pro Retina 15inch

어쩌다 정신 차리고 보니 애플빠(?)가 된 유저입니다. 그간 애플에 갖다 바친 돈만해도 수천만원에 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신뢰하고 만족도도 상대적으로 크게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에 사실 크게 필요있다고 할 수 없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제목대로 맥북 15인치. 최고급형. 조만간 스카이레이크 CPU달고 새로운 제품이 나올테지만 그래봐야 뭐 별차이 …

Read more

기준 가격으로 보는 시장 방향성

적잖은 시간 동안 시장이 횡보 약세장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후일 시장이 좋아지기야 할터이지만, 지금 당장의 시장에서 지난친 긍정보다는 위험 관리에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위험 관리에 앞서 양시장의 기준가격을 설정하고 보는 것이 투자자 입장에서 명확한 대응을 위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KOSPI 시장은 1950pt를 기준으로 이탈시에는 지금보다 …

Read more

인연

비즈니스 관계에서 인연은 그저 ‘아는 사람’ 또는 ‘스치는 사이’ 이상으로 발전 할 수 없는것인가? 이러때보면 돈이 참 무섭다. 그깟 인간 관계 따위가 뭐라고… 칼 같은 맺고 끊음을 실행 할 수 있게 해주는 명분이 되어주니 말이다. 인연이라… 이성과 동성을 떠나 비즈니스 관계에서는 참으로 어려운 부분이다. 붙잡을 …

Read more

나는 얼마나 노력하는가?

오늘은 시장에 대한 이야기는 접어두고 다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리는 얼마나 노력하는가? 우리를 떠나 나는 어떠한가? 이따금 고민하게 되는 문제입니다. 돈과 관련된 일이든 그외에 자기 관리(개발)을 위한 일이든지 간에 말입니다. 한다고 하는데 결과는 신통치가 않고, 마음은 조급해지는 상황. 남들과의 비교로 이내 쉽게 지쳐버리고 ‘나 까짓겟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