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의 명분이 없다.

제목대로 명분이 없습니다. 이상합니다. 브렉시트 찬반 투표 결과가 -2 days 상황에서 우려감 감소 반영에 따른 미증시의 반등에 국내 증시는 화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어떤 의미를 내포할지. 여하튼 결과적으로는 큰 반등은 다소 어렵지 않겠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이기에 그러합니다. 결과와 관계없이 결국 시장은 일정분 비추세 시장을 유지하며 다른 모멘텀을 대기하는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상 해외 …

Read more상승의 명분이 없다.

기준 가격으로 보는 시장 방향성

지금까지의 시장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브렉시트(Brexit)로 모든 것이 정의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과도한 반응이 아닐까? 싶을 정도의 시장 악재로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정의와 취지 그리고 현재 정치적 상황은 굳이 제가 밝히지 않더라도 이미 충분히 알려진 사항이니 여기에서는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여하튼, 길게 말할것 없이 금일 시장 기준으로 KOSPI 1945pt, KOSDAQ 685pt를 저점으로 판단하고 반등의 기미가 …

Read more기준 가격으로 보는 시장 방향성

기준 가격으로 보는 시장 방향성

짧은 시간 동안 적잖은 상승 흐름을 보인 이후 보란듯이 블랙 먼데이로 한주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시장은 2,000pt 안착 및 추가 상승 흐름은 꾀나 어려운가 봅니다. 어찌되었든 그러한 부분이야 주식 하는 이들이라면 어느 정도 감안했던 부분인지라 대다수 분들이 예상은 했지만 이리도 빨리 닥칠 것이라고는 생각치 못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저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라고 요술봉 들고 미래를 …

Read more기준 가격으로 보는 시장 방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