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호가 허수 잔량 대처법

동시호가 노린 허수주문 경계 장 시작전 동시호가 시간대에 갑자기 대량 주문이 몇 만주씩 들어오는 것은 다른 이들의 주목을 받기 위한 속임수인 경우가 많다. 코스닥 종목은 이러한 경우가 매일 아침 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허수 매수 잔량 감지 시에는 전일 매수된 물량을 원칙으로 매도를 생각하고 매매에 임해야 한다. 허수 잔량에 속아서 동시호가때 매수 주문을 낼 경우 …

Read more동시호가 허수 잔량 대처법

초조해 하거나, 압박감을 느낀다면?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약세장에서는 보수적으로 임하면 됩니다. 강세장에서는 공격적으로 행하면 됩니다. 웅크릴 때와 나아갈 때를 구분 짓는 것도 실력입니다. 지금 시점은 박스권에서 상승 돌파를 이뤄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횡보와 하락. 전형적인 비추세 시장입니다. KOSPI 지수 기준 상방 2080Pt 안착 시에는 매우 긍정적 흐름을 기대합니다. 이하 영역에서는 눈치를 살피며 단타, 수익 폭에 따른 스윙 정도가 가장 현명한 …

Read more초조해 하거나, 압박감을 느낀다면?

기본 숙지 거래원 활용법

현재 호가창 거래 방법으로 열심히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안들을 정리하여 보았다. 반드시 자신의 기반 지식을 베이스 삼아 연구, 고민하여야 합니다. 아직 이론적으로 체계적인 방법이 정립이 안되다보니 두서없는 내용도 다소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다듬는 노력을 기울이도록 할 것입니다. 아직 명확히 이론적으로 거래원 동향에 대한 내용을 학습시켜주지 …

Read more기본 숙지 거래원 활용법

외국인 수급. 이대로 돌아설 것인가?

어제와 오늘. 약세권 시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부터 시작된 외국인 수급은 KOSPI 2100Pt 부근까지 상승을 시켜놓았으나, 추가 상승까지는 무리가 따라 보입니다. 기관, 외국인, 개인 모두가 차익 시현 욕구를 보이는 때입니다. 서로 눈치를 보며 누가 먼저 매도를 할지. 그렇다면 자신들은 어떻게 대응을 할지. 다양한 고민과 전략이 소리 없이 만들어졌다 또 폐기되고 있습니다. KOSPI 지수는 앞서 글과 …

Read more외국인 수급. 이대로 돌아설 것인가?

지금은 대형주 수익을 누릴 때!

코스닥 시장은 약세. 코스피 시장은 강제. 양시장 상반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코스닥 종목들의 비추세 움직임이 지속 되면 코스피 시장의 주목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경험이 많은 분들은 테마주 강세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할지라도 수급을 꾸준히 관찰한 분들이라면 포트폴리오를 조정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다양한 불가항력적 변수가 존재합니다. 답이 내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섯부른 예측으로 임하기에는 불확실성이 매우 큽니다. …

Read more지금은 대형주 수익을 누릴 때!

포트폴리오 구축의 기본 이론과 실전

여러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실 매매 자금 1억원 내외 또는 그 이하인 겨웅에는 되도록 한정된 종목을 가져가는게 옳다. 즉, 투자 규모 대비 종목의 갯수를 늘린다는 것은 관리적 측면과 불가항력적 상황에서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없기에 그러하다. 하지만, 매매 자금의 규모가 그보다 큰 경우에는 포트폴리오 구성 종목의 갯수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기 마련이다. 관리 …

Read more포트폴리오 구축의 기본 이론과 실전

외국인 수급은 KOSPI 2050Pt 돌파를 가능케 할까?

새해 시장은 큰 반등 없이 답보 상태입니다. KOSPI 2030Pt를 기준으로 시장을 보고 있습니다. 상향 2050Pt를 안착하면 추가 2100Pt까지 상승 가능성을 높게 봅니다. 반대 상황에서는 횡보 및 하락의 상황이 발생할 것입니다. 외국인 수급은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매수 규모에 있어서 평균 3,000억 원 이상이 유지된다면 KOSPI 2100Pt까지 목표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 현재 상황에서는 가능성을 낮게 …

Read more외국인 수급은 KOSPI 2050Pt 돌파를 가능케 할까?

진입과 청산 그리고 비중 기본 전략

시장 상황과는 관계없이 각자의 원칙과 경험대로 포틀폴리오를 구축하기 마련이다. 각자의 판단대로 좋은 종목을 다수 보유 한다라는 만족감도 있을 것이며, 원칙적으로는 위험을 분산할 수 있는 목적도 있다. 우리는 그러한 과정에서 진입과 청산을 하게 된다. 보통의 경우 이분법적으로 진입(매수)가 중요하다. 청산(매도)가 중요하다. 등으로 나누어 편가르며 언쟁을 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된다. 사실 무엇이 중요하다라고 단정 짓기에는 매우 …

Read more진입과 청산 그리고 비중 기본 전략